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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상식 게시글의 상세정보
제 목
일본 특수 자동차 배기가스 규제
해설
일본에서는 2003년 10월부터 디젤 특수 자동차에 대한 배기가스 규제가 실시되고 있으며, 2005년 10월 디젤 자동차 및 가솔린·LPG 자동차에 대한 배기가스 기준이 대폭 강화됨으로써, 상대적으로 특수 자동차의 배출 기여율이 증가. 이로 인한 특수 자동차에 대한 배기가스 저감 대책 강화 필요성이 대두. 이에, 환경성이 '대기오염방지법'에 따른 '자동차 배출가스 양의 허용한도'를 2005년 6월 일부 개정하고, 국토교통성이 '도로운송차량법'에 따른 '도로운송차량 보안기준의 세목을 정하는 고시' 등을 일부 개정하여, 기존 특수 자동차에 대한 배기가스 기준을 강화함과 동시에 가솔린·액화석유가스(LPG)를 사용하는 특수 자동차의 신차 및 사용과정 차량에 대해서도 기준을 신설    적용품목 : 트랙터 등 특수 자동차(정격출력 19 ~ 560kW의 원동기를 장착한 디젤 특수자동차와 가솔린×LPG 특수 자동차)    기존 디젤 특수 자동차에 대한 배기가스 기준 강화 :   가솔린×LPG를 연료로 사용하는 특수 자동차에 대한 기준 신설 및 국제규격(ISO규격)을 기본으로 하는 ‘가솔린×LPG 특수 자동차 7 모드법’을 새로이 제정    ※ 적용시점은 신형차에 해당(사용중 차량 및 수입차에 대한 적용시점은 차종별로 1~2년 후 적용)  ※ 개정전×후 기준치는 형식지정 자동차, 장치 형식 지정 자동차 및 형식 인정자동차의 평균치를 나타냄  ※ 각 배출가스 측정은 ‘디젤 특수 자동차 8 모드 배출가스의 측정방법’ 및 ‘가솔린×LPG 특수 자동차 7 모드 배출가스의 측정방법’에 의해 측정하는 것으로 함
정보출처일자
2006-01-23
정보출처
친환경상품진흥원
정보출처국가
일본

정보담당자
김민지
Tel
02-2284-11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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